공지사항

한국에어로의 Air Compressor System이 열어갑니다.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의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의 항목에 관한 표입니다.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환경 R&D 성과전시회] 심플한 구조에 초정밀 가공 기술 더했다… 압축공기 생산 극대화 - 동아일보 5/25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시2023.06.01 10:34
  • 조회수1,184
 
동아일보 5월25일 D1면
------------------------------------------------------------------------------------------------------------------------
 
D3
 
동아일보|경제
심플한 구조에 초정밀 가공 기술 더했다… 압축공기 생산 극대화
황해선 기자
입력 2023-05-25 03:00업데이트 2023-05-25 03:00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환경 R&D 성과전시회] 한국에어로㈜
 
한국에어로㈜는 세계 최고의 공기 가치 창조 기업으로서 공기압축기와 청정 시스템의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 및 산업 생산성 향상을 실현해 고객과 인류의 행복을 추구한다.

특히 친환경적이고 고효율의 오일프리 싱글 스크루 공기·가스압축기를 제작해 환경, 에너지, 산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1개의 스크루 로터를 2개의 게이트 로터가 밸런스를 잡아주는 심플한 압축 구조에 초고정밀 가공 기술을 더해 압축 공기 생산 효율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최고의 압축 공기 생산을 가능하도록 했다.

압축기 안 틈새에 있는 물이 밀봉, 윤활, 세척, 냉각 작용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저속 회전에서도 압축 공기 생산이 가능하며 최고의 효율과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다.
해당 물(水) 윤활식 싱글 스크루에서 최적의 인버터 제어가 가능하며 최대의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공기압축기는 제조업에서 꼭 필요한 기초 장비다.
 
한국에어로의 주력 상품은 오일프리 공기압축기다. 말 그대로 오일(윤활유)을 사용하지 않는 공기압축기로 오일 대신 물을 사용해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
한국에어로에서 개발한 싱글 스크루 타입의 오일 프리 공기·메탄가스 압축기는 산업 발전에 필요한 메탄가스를 압축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현재 싱글 스크루 타입 오일프리 메탄가스 압축기의 주된 사용처는 생활 쓰레기에서 나오는 가스를 압축하는 것이다.
음식물 쓰레기, 폐기물, 분뇨 등의 유기물이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 혐기 소화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는 극한의 환경 조건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4∼9bar의 압력으로 압축한다.
압축부가 2개이기 때문에 800∼3600RPM으로 저속 운전이 가능하며 물이 윤활수 역할을 하기 때문에 30∼50도로 저온 압축이 가능하다.
또한 저속 운전을 하기 때문에 인버터 제어에 용이하며 모터 직결 구동으로 압축 효율이 증가한다.
물 윤활 방식으로 토출 가스에 오일이 없고 후단 설비 오염도 없다는 장점이 있다.

황해선 기자 hhs2552@donga.com